0. 개요

WBP_AreYouSure 팝업을 활용하여 인게임 내에서 버튼을 클릭하여 게임을 종료한다.

 

 

1. 오버레이에 게임 종료 버튼 배치하기

(1) WBP_AreYouSure에서 텍스트를 수정 가능하도록 변수로 지정

(2) WBP_Overlay 디자이너 패널

디자이너 패널에서 메뉴 앵커를 추가한다.

메뉴 클래스를 지정하고 배치를 Center로 지정하여 앵커 박스 중앙에 팝업의 중앙이 위치하게 조정한다.

앵커는 화면 중앙이다.

 

 

(3) WBP_Overlay 이벤트 그래프

(3-1) 사용자 메뉴 콘텐츠 구하기 이벤트 시작 시에 바인딩

위젯의 멤버 변수를 활용하기 위해(확인, 취소 버튼 및 텍스트) WBP_Overlay의 멤버 변수로 승격한다.

 

 

(3-2) 게임 종료 버튼 클릭에 이벤트 바인딩

게임 종료 버튼을 누르면 메뉴 앵커를 Toggle Open으로 킨다.

Focus on Open을 이용하면 메뉴 외를 클릭하면 창이 자동으로 꺼진다.

 

 

(3-3) 메뉴 앵커 메뉴 열림 시 바인딩

메뉴 앵커의 메뉴가 Toggle Open으로 열리면 발동되는 이벤트이다.

AreYouSure 위젯의 제목, 본문 텍스트를 가져와 수정한다.

 

 

(3-4) 메뉴 앵커 내의 확인 버튼, 취소 버튼 바인딩

메뉴 앵커 내의 취소 버튼이 클릭되면 단순히 메뉴 앵커를 끄고,

메뉴 앵커 내의 확인 버튼이 클릭되면 게임을 종료한다.


- 메뉴 앵커 내의 버튼은 메뉴 앵커가 열린 이후에 바인딩되기 때문에 유효성을 보장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