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개요

아이템이 드랍되면 해당 아이템이 죽은 액터에게서 날아와 땅에 떨어지는 것처럼 보이도록 한다.

 

1. 타임라인 활용

(1) BP_Pickup_Base 에서 타임라인 생성

 

 

(2) 이벤트 그래프

UPROPERTY(BlueprintReadWrite)
FVector CalculatedLocation;

UPROPERTY(BlueprintReadWrite)
FRotator CalculatedRotation;

두 변수를 이벤트 그래프에서 Setter를 사용할 수 있도록 BlueprintReadWrite로 지정한다.

위 아래로 타임라인의 값과 고도를 곱한 만큼 운동하는 벡터를 만들어 위치를 변경한다.

 

 

(3) 통통 튀는 이펙트

액터의 메쉬 크기를 통통 튀어오르는 것처럼 확대 후 감소시키는(미급 감쇠 ; Under Damping) 커브를 만든다.

Set Actor Scale 3D 노드를 사용한다.

 

 

(4) 디버그

각 액터들에 대해 에니메이션이 작동하지 않으면 BeginPlay와 Tick 함수에서 부모의 함수를 호출했는지 확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