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배경음악 추가
레벨 블루프린트에서 사운드를 재생하는 방법도 있지만, 한 곳에서 메인 메뉴의 요소를 관리하기 위해 Aura 메인 메뉴 액터 내에서 사운드를 재생하게 한다.
반복 재생되도록 루프를 킨다.
2. 버튼 추가
(1) WBP_MainMenu 생성
캔버스 패널 아래에 두 개의 버튼을 배치한다.
두 버튼은 하단 중앙을 앵커로 위치시키고, x축 정렬 0.5로 지정한다.
X 위치는 중앙에서 약간 떨어진 -250과 250으로 지정한다.
버튼의 텍스트도 변경한다.
(2) BP_Aura_MainMenu의 BeginPlay에서 위젯 생성하고 표시
위젯을 생성하고 뷰포트에 추가한다.
입력 모드를 UI Only로 지정하고 마우스 커서를 노출한다.
(3) 버튼 기능 추가
두 버튼을 변수로 만든다.
(3-1) 게임 종료
버튼의 버튼을 가져와 OnClicked 이벤트에 Quit Game을 바인딩한다.
(3-2) 게임 시작
메인 메뉴를 복제한 레벨을 만든다.
Open Level(오브젝트 레퍼런스로) 노드를 배치하고 매개 변수를 멤버 변수로 승격한다.
컴파일 후 기본값을 지정한다.
(4) 게임 기본 맵 지정
게임이 시작되면 메인 메뉴 맵에서 시작되도록 설정한다.
'UE 5 스터디 > Gameplay Ability System(GAS)' 카테고리의 다른 글
28-4. 로드 메뉴 UI - (2) MVVM - 사전 설정 및 클래스 생성 (0) | 2025.04.01 |
---|---|
28-3. 로드 메뉴 UI - (1) 저장 슬롯, 위젯 스위쳐 (0) | 2025.04.01 |
28-1. 메인 메뉴 UI - (1) 메인 메뉴 구성 (0) | 2025.04.01 |
28. 저장(Saving Progress) (0) | 2025.04.01 |
27-6. 상위 스펠 - (6) FireBlast - 이펙트로 로컬 게임플레이 큐 활용 (0) | 2025.04.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