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배경음악 추가

레벨 블루프린트에서 사운드를 재생하는 방법도 있지만, 한 곳에서 메인 메뉴의 요소를 관리하기 위해 Aura 메인 메뉴 액터 내에서 사운드를 재생하게 한다.

 

반복 재생되도록 루프를 킨다.

 

 

2. 버튼 추가

(1) WBP_MainMenu 생성

캔버스 패널 아래에 두 개의 버튼을 배치한다.

 

두 버튼은 하단 중앙을 앵커로 위치시키고, x축 정렬 0.5로 지정한다.

X 위치는 중앙에서 약간 떨어진 -250과 250으로 지정한다.

버튼의 텍스트도 변경한다.

 

 

(2) BP_Aura_MainMenu의 BeginPlay에서 위젯 생성하고 표시

위젯을 생성하고 뷰포트에 추가한다.

입력 모드를 UI Only로 지정하고 마우스 커서를 노출한다.

 

 

(3) 버튼 기능 추가

두 버튼을 변수로 만든다.

 

(3-1) 게임 종료

버튼의 버튼을 가져와 OnClicked 이벤트에 Quit Game을 바인딩한다.

 

 

(3-2) 게임 시작

메인 메뉴를 복제한 레벨을 만든다.

Open Level(오브젝트 레퍼런스로) 노드를 배치하고 매개 변수를 멤버 변수로 승격한다.

컴파일 후 기본값을 지정한다.

 

 

(4) 게임 기본 맵 지정

게임이 시작되면 메인 메뉴 맵에서 시작되도록 설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