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저장이 필요한 데이터

(1) 속성 세트(Attribute Set)

- 1차 속성

2차 속성은 1차 속성을 기반으로 지정되기 때문에 1차 속성만 있으면 된다.

 

(2) 플레이어 상태 (Player State)

- 스펠 포인트

- 특성 포인트

- 레벨

- XP

 

(3) 어빌리티 시스템 컴포넌트 (ASC ; Ability System Component)

- 액터 또는 ASC에 부여된 게임플레이 태그(Gameplay Tags)

 

(4) 기타

- 플레이어의 위치

- 재화, 아이템 등등

 

 

2. 데이터 저장 방식 비교

  로컬 온라인(데이터베이스)
방식 간단 복잡
보안 취약 (데이터 변조 쉬움) 강력
접근 가능성 로컬에서만 접근 가능 온라인에서 접근 가능
전문성 없음 데이터베이스 지식 필요
API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