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저장이 필요한 데이터
(1) 속성 세트(Attribute Set)
- 1차 속성
2차 속성은 1차 속성을 기반으로 지정되기 때문에 1차 속성만 있으면 된다.
(2) 플레이어 상태 (Player State)
- 스펠 포인트
- 특성 포인트
- 레벨
- XP
(3) 어빌리티 시스템 컴포넌트 (ASC ; Ability System Component)
- 액터 또는 ASC에 부여된 게임플레이 태그(Gameplay Tags)
(4) 기타
- 플레이어의 위치
- 재화, 아이템 등등
2. 데이터 저장 방식 비교
로컬 | 온라인(데이터베이스) | |
방식 | 간단 | 복잡 |
보안 | 취약 (데이터 변조 쉬움) | 강력 |
접근 가능성 | 로컬에서만 접근 가능 | 온라인에서 접근 가능 |
전문성 | 없음 | 데이터베이스 지식 필요 API 필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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