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구울에 사운드 추가

(1) 발걸음 사운드 추가

구울의 생김새를 고려해 더 낮은 피치로 소리를 내는 sfx_Footsteps_Deep 메타 사운드를 만들어 Walk 애니메이션에 사운드 재생 노티파이로 추가한다.

 

 

(2) 공격 사운드 추가

구울은 왼쪽, 오른쪽 두 개의 공격 몽타주가 있으므로 둘 다 추가해야 한다.

 

 

(3) 구울 공격에 맞지 않는 버그

구울의 손에 달린 무기 소켓의 이름이 정상적인지, 블루프린트 웨폰 소켓 이름이 올바른지 확인한다.

구울의 스켈레탈 메시에서 손 소켓의 x방향이 아래를 가리키고 있는지 확인한다.

 

 

(4) 구울의 피격 반응에 사운드 추가

구울의 피격 메타 사운드를 만들어 사운드 재생 노티파이로 재생한다.

 

 

(5) 구울 블루프린트 클래스 디폴트에 사망 사운드 추가

데몬(Demon) 캐릭터의 사운드를 가져와 피치를 변경시키고 사용한다.

 

 

2. 구울의 공격 궤적 그리기

(1) 시간 지정된 나이아가라 이펙트 노티파이 스테이트

나이아가라 이펙트 노티파이를 추가하고 디테일 창에서 템플릿과 소켓 이름을 적용한다.

트레일을 위한 소켓을 본에서 생성하여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