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창 고블린에 대해 피격 사운드 설정
(1) 고블린 피격 메타 사운드 템플릿 생성
템플릿의 input array에 사운드 이펙트를 추가하여 랜덤으로 실행할 수 있게 한다.
멀티플라이어를 조정하여 볼륨을 낮출 수 있다.
(2) 피격 몽타주에 사운드 재생 노티파이 생성
2. 창 고블린에 대해 사망 사운드 설정
이전에 AuraCharacterBase에서 혈흔 효과를 포인터로 저장하고 있던 것과 마찬가지로 소리를 저장하여 죽음 판정에 사운드를 출력하게 한다.
(1) AuraCharacterBase에서 사망 멀티캐스트 정의 함수 수정
// 사망 사운드
UPROPERTY(EditAnywhere, BlueprintReadOnly)
USoundBase* DeathSound;
void AAuraCharacterBase::MulticastHandleDeath_Implementation()
{
// 사망 사운드 재생
UGameplayStatics::PlaySoundAtLocation(this, DeathSound, GetActorLocation(), GetActorRotation());
(2) 고블린 사망 메타 사운드 템플릿 생성
(3) 창 고블린 블루프린트 클래스 기본값에 사망 사운드 지정
3. 새총 고블린에 대해 사운드 추가
(1) 발걸음 사운드 추가
새총 고블린이 걷는 애니메이션에 발걸음 소리를 내도록 사운드 재생 노티파이를 추가한다.
(2) 피격 사운드 추가
이전에 창 고블린을 위해 생성했던 메타 사운드를 사용한다.
(3) 새총 고블린 블루프린트 클래스 기본값에 사망 사운드 지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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