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개요
비헤이비어 트리 태스크 블루프린트 베이스를 상속받는 블루프린트를 만들어 근거리 몬스터가 공격하도록 설정한다.
1. 근거리 몬스터의 접근
(1) 이동 문제 수정
충분히 먼지 체크하는 노드의 관찰자 중단을 Self로 지정하여 500에 가까워지면 더 이상 움직이지 않도록 지정한다.
이제 움직임이 더 자연스러워질 것이다.
(2) BTT_Attack 생성
BTT_Attack 노드는 시퀀스 노드 아래에 위치하므로 실패할 때까지 계속 작동한다.
따라서 종료 시점을 알려줘야 하는데, 그 때 사용되는 노드가 Finish Execute이다.
(3) 공격하기 위해 접근하기
이동 이후 공격 사거리에 닿도록 접근한다.
(4) 멈칫거리는 애니메이션 수정
근거리 고블린의 Idle 애니메이션의 블랜드 스페이스를 찾아 가중치 속도를 올리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UE 5 스터디 > Gameplay Ability System(GAS)' 카테고리의 다른 글
13-8. 인바이런먼트 쿼리 시스템(EQS) - (1) EQS 구성 및 테스트 (0) | 2024.12.27 |
---|---|
13-7. AI - (7) 근거리 몬스터 - 캐릭터 주위의 랜덤 위치로 이동하여 공격 (0) | 2024.12.27 |
13-5. AI - (5) 비헤이비어 트리 데코레이터, 피격 반응, 원거리/근거리 몬스터의 이동 (0) | 2024.12.27 |
13-4. AI - (4) 부드럽게 돌리기, 몬스터에 이펙트 액터(물약 등) 적용 여부 (0) | 2024.12.27 |
13-3. AI - (3) 비헤이비어 트리 서비스 블루프린트 생성 - 가까운 플레이어 찾기 (0) | 2024.12.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