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개요
근거리 몬스터가 움직일 때 다른 몬스터와 충돌하면서 길을 찾지 못할 때가 있다.
해당 행동을 수정한다.
1. BTT_GoAroundTarget 태스크 생성
(1) 블랙보드 키 추가
플레이어 캐릭터의 위치 주위로 이동하게 할 것이다.
벡터 타입의 키를 추가한다.
(2) 태스크에 변수 추가하고 블랙보드 키에 연결하기
태스크 블루프린트에 변수를 추가하고 눈 버튼을 눌러 비헤이비어 트리 디테일에 노출한다.
(3) 블루프린트 구성
타겟을 가져와 위치를 가져온다.
GetRandomLocationInNavigableRadius 함수는 내비게이션 매시 상으로 길찾기가 가능한 위치에 도달할 수 있는 랜덤 위치를 제공한다.
Radius를 변수로 지정하면 해당 지점으로부터 해당 반경에 떨어진 값을 내보낸다.
해당 값을 키에 지정한다.
(4) 비헤이비어 트리 구성
이제 몬스터가 내비 메시가 없는 기둥 주위를 이동하거나, 캐릭터를 공격한 이후에 적절하게 이동하여 다시 공격하는 것을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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