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개요
이전 포스트에서 언리얼 에디터의 프로젝트 설정에서 게임플레이 태그를 추가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다.
이번에는 데이터 테이블을 사용하여 게임플레이 태그를 추가한다.
1. 데이터 테이블 만들기
(1) 데이터 테이블 생성
위와 같이 데이터 테이블을 생성하면 아래와 같은 팝업이 뜬다.
행 구조는 GameplayTagTableRow를 선택한다.
아직 추가하지 않은 기본 속성들을 추가한다.
개발 코멘트는 C++의 주석과 같은 역할이다.
(2) 프로젝트 세팅
새롭게 생성한 테이블을 게임플레이 태그로 등록시킬 것이다.
프로젝트 세팅의 해당 메뉴를 찾아서 게임플레이 태그 테이블 목록에 추가시킨다.
정상적으로 추가되었다면 아래와 같이 나타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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