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게임플레이 태그를 에디터에서 생성하기

편집 - 프로젝트 세팅 - 프로젝트 - GameplayTags로 진입해 태그를 생성할 수 있다.

 

(1) Health 속성에 대한 태그 추가하기

새 게임플레이 태그 추가를 선택하여 태그를 추가할 수 있다.


- 태그 소스(Tag Source)

태그가 정의되고 관리되는 파일. 일반적으로 컨피그 파일인 ini로 관리된다. 프로젝트 폴더 - Config/Tags 폴더에 위치한다.


태그 소스를 따로 생성하여 추가하는 것이 아니라면 기본적으로 DefaultGameplayTags.ini에 태그를 저장하게 된다.

이전 포스트에서 프로젝트를 계층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 기반(Base) 속성을 Vital로 지정하기로 했다.

따라서 Health 속성을 태그로 추가하기 위해 아래의 컨벤션 규칙을 따른다.

속성.기본 속성.체력

엔터를 눌러 추가하면 아래와 같이 나타난다.

 

 

(2) Mana / MaxHealth / MaxMana 속성에 대한 태그 추가하기

이제 Vital 태그가 추가되었으므로 Vital 오른쪽에 위치한 + 버튼을 눌러 SubTag를 추가할 수 있다.

이 버튼을 눌러 Mana / MaxHealth / MaxMana 를 추가한다.

 

 

(3) 태그 ini 파일 확인하기

Aura 프로젝트가 저장된 폴더를 찾아가 Config 폴더 내에 Tag가 저장된 ini 파일을 연다.

태그가 저장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