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특징
- GAS 프로젝트가 아니어도 쓸 수 있다.
- GAS 프로젝트에서는 거의 모든 클래스에 태그를 부여해서 사용한다.
- TagName : FName 기반
- FGameplayTag : Parent.Child.GrandChild 형태
- Gameplay Tag Manager를 이용하여 태그를 추가하거나 제거한다.
- 한 클래스에서 여러 개의 태그를 저장하기 위해 Gameplay Tag Container를 사용한다.
(2) 장점
- 여러 태그를 비교해 코드 식별이 쉬움
- 게임의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 가능
ex) 스킬 트리에서 상위 스킬을 배우기 위해 하위 스킬을 배워야 하는 것(선행)에 태그를 이용할 수 있음
(3) 원리
(3-1) 태그 부착 및 제거
액터가 어떤 캐릭터에 게임플레이 이펙트를 적용
-> 캐릭터와 캐릭터의 ASC에 태그를 붙임
-> 이펙트의 지속 시간(Duration)이 끝나면 ASC의 태그를 뗌
(3-2) 작동 원리
ASC에 태그를 부여 - IGameplayTagAssetInterface -> 소유한 태그 확인 ->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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