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개요

빛을 뿜어 그림자를 그리게 하는 액터인 화염 기둥 액터를 생성한다.

 

 

1. 화염 기둥(FlamePillar)

(1) 기본 구조

스태틱 메시, 나이아가라 파티클 시스템, 포인트 라이트 컴포넌트를 추가하고 지정한다.

 

 

(2) 클래스 디폴트

모빌리티는 해당 액터가 움직이는 것과 연관이 있다.

스테이셔너리와 모빌리티는 움직임 여부에 따라 달라지며, 라이트 강도를 조절할 수 있다.

액터가 움직일 예정이 없고 라이트 강도를 시간마다 다르게 변화시킬 것이라면 성능을 위해 스테이셔너리로 설정한다.

 

틱을 사용하지 않을 것이므로 성능 확보를 위해 틱 활성화 상태로 시작을 꺼준다.

 

 

(3) 불이 점멸하게 만들기

타임라인을 생성해 적절히 배치한다.

 

값을 가져와 강도를 설정하는 함수이다.

 

두 개의 커스텀 이벤트를 만들고 다른 타임라인을 배치한다.

 

0 또는 1의 랜덤 정수를 뽑고 인티저 켜기를 이용해 두 개의 타임라인 중 하나를 선택하게 된다.

타임라인이 끝나면 다시 이벤트를 발동한다.

 

타임라인에 따라 불빛이 다르게 점멸한다.

 

 

(4) 투사체에 반응

투사체가 충돌하고 카메라가 충돌하지 않도록 설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