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개요

새로운 레벨을 생성하고 던전에 맞게 레벨을 구성한다.

 

 

1. 라이팅 수정

(1) DirectionalLight 밝기

- 강도 : 빛의 밝기 조절

- 라이트 컬러 : 빛의 색상 조절

- 온도 : 빛 온도 (따듯한~차가운) 조절

 

 

(2) 라이트 - 강도 스케일

라이트가 머티리얼에 비칠 때 더 밝게 보이도록 설정한다.

 

2. 포스트 프로세스 볼륨

(1) 적 위에 하이라이트 기능

이전에 적을 가리키면 빨간색 외곽선이 나타나도록 했었다.

해당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 포스트 프로세스 볼륨을 추가하고 수정한다.

 

 

(2) 렌즈 - 노출 EV100 값 조절

밝은 곳에서 어두운 곳으로 이동하면 시야가 적응하는 기능이다.

0으로 설정해서 해당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다.

 

(3) 전체적인 색온도, 명도, 채도 수정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레벨에 배치하여 캐릭터가 어떻게 보이는지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그림자의 색채를 조정할 수도 있다.

 

 

3. 스태틱 메시에 대해 콜리전 수정

(1) 바닥 타일

바닥 타일에 단순 박스 콜리전을 추가한다.

 

 

(2) 코너, 사이드 타일

콜리전 복잡도를 Project Default로 바꾼다.

복합 콜리전은 성능을 많이 잡아먹기 때문에 최적화를 위해서 몇 개의 단순 박스 콜리전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