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개요
이전 포스트에서 속성 메뉴를 그리기 위한 기본 위젯을 생성했다.
이제 메뉴를 생성하고 위젯을 배치한다.
1. 속성 메뉴
속성 메뉴를 아래 리스트와 같이 배치하고 적절하게 조정한다.
2. 버튼 위젯 생성하기
범용적으로 쓰일 버튼을 위젯 블루프린트로 생성한다.
(1) 외형
오버레이를 제외한 모든 요소는 변수 여부를 체크한다.
(2) Update Box Size 함수
박스의 너비와 높이를 지정할 수 있도록 하는 함수이다.
(3) Update Border Brush 함수
버튼의 경계 이미지를 변경할 수 있도록 하는 함수이다.
(4) Update Button Brushes 함수
각 버튼의 상태에서의 이미지를 변경할 수 있도록 하는 함수이다.
(5) Update Text 함수
버튼에 표시되는 텍스트를 변경하고 폰트를 조정할 수 있도록 하는 함수이다.
이제 핀을 모두 연결했다면 기존에 WBP_AttributeMenu의 닫기 버튼을 이 위젯으로 대체할 수 있다.
(6) Wide Button 만들기
생성한 버튼보다 더 큰 버튼을 만들어본다.
WBP_Button을 상속받고 그래프 탭에서 기본 값을 모두 Wide Button 텍스쳐를 이용하여 변경해준다.
폰트 및 폰트 패밀리, 글자 크기도 변경할 수 있다.
2. 오버레이 - WBP_Overlay에 배치하고 테스트
(1) 버튼 배치
오버레이 위젯 블루프린트에 배치하고 뷰포트에서 테스트를 진행한다.
버튼에 호버링하고 클릭할 때 텍스쳐가 올바르게 변화하는지 확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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