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개요

게임플레이 이펙트는 다양한 지속 시간 정책(Duration Policy)를 가지고 있다.

이전 물약 효과에서는 즉시 적용되는 Instant 방식을 사용했다.

이제 Instant가 아닌 다른 유형도 살펴본다.

 

 

1. Has Duration 옵션

Duration Policy를 Has Duration으로 설정하면 정해진 크기(Magnitude)에 의한 시간(second)동안 해당 수치를 속성에 더하거나 / 나누거나 / 오버라이딩 한다.

 

위와 같이 설정하면 최대 체력이 2초 동안 100이 추가된 상태를 유지하고, 2초가 지나면 이펙트가 사라지게 된다.

이는 Instant는 기본 값을 영구적으로 변경하지만, Duration과 Infinite는 일정 기간 뒤에 취소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Duration과 Infinite는 현재 값을 변경한다)

 

그러나 Duration과 Infinite를 영원히 지속되는 효과인 Periodic으로 전환할 수 있는데 그것은 기간(Period)를 0이 아닌 값으로 변경하는 것이다.

 

 

2. 지속 효과(도트 힐)

이제 크리스탈을 획득하면 체력이 점진적으로 회복하게 만들어보려고 한다.

- Duration Magnitude는 지속 시간(초)를 뜻한다.

- 모디파이어의 Scalable 의 값은 속성의 크기 자체를 얼마나 변경시킬지에 대한 값을 말한다.

- Period는 몇 초마다 효과를 적용시킬지를 뜻한다.

 

즉, 위에 따르면 크리스탈을 습득 시 2초 동안 매 0.1초마다 체력 1을 회복한다.


Period의 Execute Periodic Effect on Application을 체크하면 시작 시점에 값을 추가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