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특징
(1) 서버 간 특징
- 데디케이티드 서버(Dedicated Server)
단순히 계산만 시행하며 화면에 렌더링 할 필요 없음.
- 리슨 서버(P2P)
플레이어가 서버가 되어 다른 플레이어와 연결됨. 호스트는 렉이 없음.
(2) 서버와 클라이언트의 기능 구별
(2-1) 서버
- 게임 모드
게임 규칙에 대한 관리, 플레이어 소환 및 부활 등의 작업 수행
- 플레이어 컨트롤러
여러 클라이언트의 플레이어 컨트롤러를 가짐
- 플레이어 스테이트
클라이언트와 연동되는 모든 플레이어의 상태를 가짐
업데이트 빈도가 100으로 설정되었으므로 매 초당 100번의 횟수로 상태를 갱신하여 클라이언트로 전송
- 복제
서버에서 변경된 각 폰이 갖는 변수 값을 모든 클라이언트에 브로드 캐스팅 하는 것.
오직 서버에서 클라이언트 방향으로만 작동함.
(2-2) 클라이언트
- 플레이어 컨트롤러
본인의 플레이어 컨트롤러를 조작할 수 있음
- 플레이어 스테이트
서버와 연동되는 주위의 플레이어의 상태를 가짐
- UI
HUD, 위젯을 가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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