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플레이어의 상태를 담당하는 클래스이다.

GAS의 요소들을 클래스 내에 정의하여 사용할 것이다.

 

2. 클래스 기초 생성

#include "Player/AuraPlayerState.h"


AAuraPlayerState::AAuraPlayerState()
{
    // 서버 업데이트 빈도
    // GAS에 적용하기 위해 빈도를 더 빠르게 조정
    NetUpdateFrequency = 100.f;
}

GAS에서 상호작용 되는 일이 많아질 예정이므로, 업데이트 빈도를 더 자주하도록 조정한다.

 

(1) 플러그인 설정

- 편집 -> 플러그인 -> Gameplay Ability 체크 후 에디터 재부팅

 

(2) 클래스 생성

- C++ 클래스 생성 - 어빌리티 시스템 컴포넌트(Ability System Component)

- C++ 클래스 생성 - 특성 셋(Attribute Set)

 

(3) VS Code - Build.cs 수정

PublicDependencyModuleNames.AddRange(new string[] { "Core", "CoreUObject", "Engine", "InputCore", "EnhancedInput" });

PrivateDependencyModuleNames.AddRange(new string[] { "GameplayAbilities", "GameplayTags", "GameplayTasks" });

게임플레이 어빌리티와 태그, 태스크를 사용하기 위해 Build.cs를 수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