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플레이어의 상태를 담당하는 클래스이다.
GAS의 요소들을 클래스 내에 정의하여 사용할 것이다.
2. 클래스 기초 생성
#include "Player/AuraPlayerState.h"
AAuraPlayerState::AAuraPlayerState()
{
// 서버 업데이트 빈도
// GAS에 적용하기 위해 빈도를 더 빠르게 조정
NetUpdateFrequency = 100.f;
}
GAS에서 상호작용 되는 일이 많아질 예정이므로, 업데이트 빈도를 더 자주하도록 조정한다.
(1) 플러그인 설정
- 편집 -> 플러그인 -> Gameplay Ability 체크 후 에디터 재부팅
(2) 클래스 생성
- C++ 클래스 생성 - 어빌리티 시스템 컴포넌트(Ability System Component)
- C++ 클래스 생성 - 특성 셋(Attribute Set)
(3) VS Code - Build.cs 수정
PublicDependencyModuleNames.AddRange(new string[] { "Core", "CoreUObject", "Engine", "InputCore", "EnhancedInput" });
PrivateDependencyModuleNames.AddRange(new string[] { "GameplayAbilities", "GameplayTags", "GameplayTasks" });
게임플레이 어빌리티와 태그, 태스크를 사용하기 위해 Build.cs를 수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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