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아케인 파편(Arcane Shards) 게임플레이 어빌리티
(1) Aura Damage Gameplay Ability를 상속받는 블루프린트 클래스 생성
GA_ArcaneShards의 이름을 갖는 게임플레이 어빌리티를 생성한다.
(2) Native 게임플레이 태그 생성
// 어빌리티
FGameplayTag Abilities_None;
FGameplayTag Abilities_Attack;
FGameplayTag Abilities_Summon;
FGameplayTag Abilities_Fire_FireBolt;
FGameplayTag Abilities_Lightning_Electrocute;
FGameplayTag Abilities_Arcane_ArcaneShards;
GameplayTags.Abilities_Arcane_ArcaneShards = UGameplayTagsManager::Get().AddNativeGameplayTag(
FName("Abilities.Arcane.ArcaneShards"),
FString("ArcaneShards Ability")
);
(3) 클래스 디폴트 설정
데미지 타입은 Damage.Arcane, 어빌리티 태그는 Abilities.Arcane.ArcaneShards로 지정한다.
(4) DA_AbilityInfo에서 어빌리티 정보 추가
(5) WBP_OffensiveSpellTree에서 글로브에 어빌리티 할당
'UE 5 스터디 > Gameplay Ability System(GAS)' 카테고리의 다른 글
26-6. 아케인 파편 스펠 - (6) 데칼 소환 잔상 문제, 데칼 위의 몬스터 하이라이트 (0) | 2025.03.20 |
---|---|
26-5. 아케인 파편 스펠 - (5) 아케인 파편 어빌리티로 데칼 소환 / 숨기기 (0) | 2025.03.20 |
26-3. 아케인 파편 스펠 - (3) 범위 지정 데칼 Show/Hide 인터페이스 함수 (0) | 2025.03.20 |
26-2. 아케인 파편 스펠 - (2) 범위 지정 데칼 액터 스폰 (0) | 2025.03.18 |
26-1. 아케인 파편 스펠 - (1) 범위 공격 어빌리티, 스펠 범위 표시 데칼 (0) | 2025.03.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