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게임플레이 어빌리티(Gameplay Ability)

게임 내에서 액터가 수행하는 행동 또는 기술(Skill).

게임플레이 큐를 진행하거나, 이펙트를 적용한다.

- 자원(코스트/Cost) : 어빌리티를 사용하는 데에 필요한 자원

- 쿨다운(Cooldown) : 어빌리티가 다시 사용 가능한 상태가 되는 데에 걸리는 시간 

 

 

2. 어빌리티 태스크(Ability Task)

게임플레이 어빌리티 작업 중 비동기 작업을 실행한다.

C++과 블루프린트에서 델리게이트를 전달할 수 있다.

 

 

3. 어빌리티 해금(허가)

어떤 맥락 하에서 어빌리티를 해금하여 어빌리티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서버에서 ASC를 통해 제공되는 스펙을 클라이언트에게 전달한다.

 

활성화(Activate)된 어빌리티는 종료(End) 되거나 취소(Cancel)될 때 까지 활성화 상태를 유지한다.

 

 

4. 요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