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디버그 설정 (VS Code 기준)

(1) 디버깅을 위한 편집기 기호 설치

원활한 디버깅을 위해 '디버깅을 위한 편집기 기호'를 설치한다.

 

- 에픽 게임즈 런처 -> 라이브러리 -> 사용하는 에디터의 추가 메뉴 -> 옵션 클릭

 

- '디버깅을 위한 편집기 기호' 클릭 후 적용, 이후 에디터를 종료한다.

 

(2) C++ 기반 캐릭터 클래스(Base Character Class) 생성

기본적인 캐릭터 클래스를 생성한다.

AI 적과 플레이어블 캐릭터 간 공유하는 기능을 가지며, 적과 플레이어블 캐릭터는 이 클래스를 상속받게 된다.

 

(3) IDE(VS Code)에서 디버그 설정

왼쪽 창에서 디버그 아이콘 클릭 -> 드롭다운 메뉴를 클릭해 Launch AuraEditor (DebugGame) 선택 후 좌측의 재생 버튼을 클릭한다.

Aura 프로젝트가 새로 열리면서 디버그 모드에 진입하게 된다.

정상적으로 디버그 모드에 진입하면 IDE가 아래처럼 변화하고 디버그되고 있음을 알려준다.

VS Code 하단 디버그 콘솔
언리얼 에디터 우측 상단 표기

 

상단의 중단 아이콘을 눌러 디버그를 종료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