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디버그 설정 (VS Code 기준)
(1) 디버깅을 위한 편집기 기호 설치
원활한 디버깅을 위해 '디버깅을 위한 편집기 기호'를 설치한다.
- 에픽 게임즈 런처 -> 라이브러리 -> 사용하는 에디터의 추가 메뉴 -> 옵션 클릭
- '디버깅을 위한 편집기 기호' 클릭 후 적용, 이후 에디터를 종료한다.
(2) C++ 기반 캐릭터 클래스(Base Character Class) 생성
기본적인 캐릭터 클래스를 생성한다.
AI 적과 플레이어블 캐릭터 간 공유하는 기능을 가지며, 적과 플레이어블 캐릭터는 이 클래스를 상속받게 된다.
(3) IDE(VS Code)에서 디버그 설정
왼쪽 창에서 디버그 아이콘 클릭 -> 드롭다운 메뉴를 클릭해 Launch AuraEditor (DebugGame) 선택 후 좌측의 재생 버튼을 클릭한다.
Aura 프로젝트가 새로 열리면서 디버그 모드에 진입하게 된다.
정상적으로 디버그 모드에 진입하면 IDE가 아래처럼 변화하고 디버그되고 있음을 알려준다.
상단의 중단 아이콘을 눌러 디버그를 종료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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