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을 활용한 HD-2D 턴제 RPG를 만든다.
1. 레퍼런스 분석 - 옥토패스 트래블러 2
(1) 키 비주얼
- Unreal Engine 4.17.2으로 제작됨
- 언리얼 엔진의 라이팅, 엠비언트 오클루전 등 상위 기술 적용됨
- 낮과 밤의 실시간 변화, Tab키를 눌러 변화시킬 수 있음
(2) 마을
- 캐릭터 별 고유 스킬 사용 가능
-> 훔치기, NPC를 잠깐동안 동료로 영입, NPC와 전투, NPC에게 히든 아이템 위치 습득 등
-> 고유 스킬 사용시 NPC 마다 요구하는 캐릭터의 레벨이 다름
(3) 스테이터스
-- 작성 중 --
(4) 전투
- 캐릭터마다 고유의 약점 존재
- 직업군마다 장착할 수 있는 무기 타입이 한정
- 기본 3원소 + 빛 / 어둠 구성의 마법
- 전투 메커니즘
- 적의 약점을 공격하여 적의 실드포인트를 깎자
- 실드 포인트가 0이 되면 '브레이크' 상태가 됨
- 브레이크 상태가 되면 2턴(현재 턴 포함) 간 행동 불가하며, 방어력이 낮아짐
- 이때 공격을 '부스트(최대 3BP 사용)'하여 세게 때리는 게 전투의 기본 개념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