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을 활용한 HD-2D 턴제 RPG를 만든다.

 

1. 레퍼런스 분석 - 옥토패스 트래블러 2

(1) 키 비주얼

- Unreal Engine 4.17.2으로 제작됨

- 언리얼 엔진의 라이팅, 엠비언트 오클루전 등 상위 기술 적용됨

- 낮과 밤의 실시간 변화, Tab키를 눌러 변화시킬 수 있음

 

(2) 마을

- 캐릭터 별 고유 스킬 사용 가능

-> 훔치기, NPC를 잠깐동안 동료로 영입, NPC와 전투, NPC에게 히든 아이템 위치 습득 등

-> 고유 스킬 사용시 NPC 마다 요구하는 캐릭터의 레벨이 다름

 

(3) 스테이터스

-- 작성 중 --

 

(4) 전투

- 캐릭터마다 고유의 약점 존재

- 직업군마다 장착할 수 있는 무기 타입이 한정

- 기본 3원소 + 빛 / 어둠 구성의 마법

- 전투 메커니즘

  • 적의 약점을 공격하여 적의 실드포인트를 깎자
  • 실드 포인트가 0이 되면 '브레이크' 상태가 됨
  • 브레이크 상태가 되면 2턴(현재 턴 포함) 간 행동 불가하며, 방어력이 낮아짐
  • 이때 공격을 '부스트(최대 3BP 사용)'하여 세게 때리는 게 전투의 기본 개념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