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적이 아닌 대상 하이라이트

(1) HighlightInterface의 UINTERFACE 속성 추가

UINTERFACE(MinimalAPI, BlueprintType)
class UHighlightInterface : public UInterface
{
	GENERATED_BODY()
};

UINTERFACE 속성 중 BlueprintType을 추가하여 해당 인터페이스를 블루프린트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2) 체크 포인트 액터의 메시를 블루프린트에 노출

private:
	UPROPERTY(VisibleAnywhere, BlueprintReadOnly, meta=(AllowPrivateAccess = true))
	TObjectPtr<UStaticMeshComponent> CheckpointMesh;

메시가 private 섹션에 위치하므로 메타 속성으로 접근을 허용한다.

 

(3) BP_CheckPoint에 Hightlight 인터페이스 구현

클레스 세팅에 들어가 인터페이스를 구현한다.

 

 

(4) 커스텀 뎁스 렌더링 설정

하이라이트 할 때 렌더 커스텀 뎁스를 True로 바꾸도록 한다.

 

 

(5) 외곽선 색 바꾸기

메시의 디테일 패널에서 커스텀 뎁스 패스 렌더를 키고 값을 바꾼 후 렌더를 다시 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