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 산술 연산

Crat3 ㅣ 2023. 5. 2. 18:08

데이터를 가공하기

0. Pragma Region

코드를 접었다 폈다할 수 있는 기능

{
#pragma region
~
#pragma endregion
}

 

1. 산술 연산자(Operator)

int a = 1;
int b = 2;

(1) 대입 연산

a = b; // 변수 a에 b의 값을 집어 넣음

(2) 사칙 연산

- 사칙 연산의 필요성

데미지를 계산하고, 체력을 깎거나 더하거나, 카운터를 증가시키거나 ...

a = b + 3;
a = b - 3;
a = b * 3;
a = b / 3;
a = b % 3 // 나눗셈의 나머지

a = a + 3;
a += 3; // 위와 동일한 표현
a -= 3;
a *= 3;

- 증감 연산자

어떤 값에 1을 올리거나 내리기

b = a++; // b에 a를 대입한 후에 1 증가
b = ++a; // a를 1 증가시킨 후에 b에 대입
b = a--; // b에 a를 대입한 후에 1 감소
b = --a; // a를 1 감소시킨 후에 b에 대입

- 기본적으로 사칙연산의 순서를 따름

우선도 : 괄호 > 곱셈, 나눗셈 > 덧셈, 뺄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