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 5 스터디/Gameplay Ability System(GAS)
26-4. 아케인 파편 스펠 - (4) 아케인 파편 어빌리티
Crat3
2025. 3. 20. 16:57
1. 아케인 파편(Arcane Shards) 게임플레이 어빌리티
(1) Aura Damage Gameplay Ability를 상속받는 블루프린트 클래스 생성
GA_ArcaneShards의 이름을 갖는 게임플레이 어빌리티를 생성한다.
(2) Native 게임플레이 태그 생성
// 어빌리티
FGameplayTag Abilities_None;
FGameplayTag Abilities_Attack;
FGameplayTag Abilities_Summon;
FGameplayTag Abilities_Fire_FireBolt;
FGameplayTag Abilities_Lightning_Electrocute;
FGameplayTag Abilities_Arcane_ArcaneShards;
GameplayTags.Abilities_Arcane_ArcaneShards = UGameplayTagsManager::Get().AddNativeGameplayTag(
FName("Abilities.Arcane.ArcaneShards"),
FString("ArcaneShards Ability")
);
(3) 클래스 디폴트 설정
데미지 타입은 Damage.Arcane, 어빌리티 태그는 Abilities.Arcane.ArcaneShards로 지정한다.
(4) DA_AbilityInfo에서 어빌리티 정보 추가
(5) WBP_OffensiveSpellTree에서 글로브에 어빌리티 할당